전공분류
석사과정
생명공학전공, 의생명과학전공,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전공
박사과정
생명공학전공, 의생명과학전공,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전공
석박사통합과정
생명공학전공, 의생명과학전공,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전공
교육목표

생명공학과는 생명공학전공, 의생명과학전공 및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 세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자연과학과 공학을 기초로 인간 생활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학문분야이다. 본교의 생명공학과는 새로운 의약용/식품용 생물소재 개발을 특성화하여 생명현상과 공학을 접목한 융합학문 분야의 발전을 목표로 한다.


졸업 후 진로

현 가톨릭대학교 생명공학 대학원에는 박용일 교수님의 생물소재공학연구실, 김형권 교수님의 효소공학연구실, 김필 교수님의 분자미생물 및 대사공학연구실, 남재환 교수님의 바이러스 면역학연구실, 나건 교수님의 nanobiomedical polymer연구실, 이은성 교수님의 고분자재료 및 나노의약연구실, 최성욱 교수님의 재생의학 생체재료연구실, 윤준원 교수님의 분자재생의학 및 독성 연구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.

각 연구실에서는 석사, 박사 등 두루 배출하였는데, 졸업한 대학원생들은 삼성 바이오에피스, 대웅제약, 한국 콜마, LG생명과학, SK 케미컬, 종근당, 동국제약, 중외제약, 코스맥스, 질병관리본부, 현대약품, 대원제약, 비씨월드제약, 셀트리온 등 국내 유명제약사 및 화장품 개발 연구실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였습니다. 또한 한국생명공학연구원, 경기바이오센터, 다른 대학교의 조교수 및 부교수, KAIST 그리고 해외 대학 및 여러 주요 기관의 박사과정, 박사 후 과정 또는 연구원으로 진출하였습니다.

이처럼 각각의 연구실에서 열심히 연구에 임한 많은 생명공학 전공 석·박사 졸업생들이 지금 전 세계와 전국 각지에서 자신의 분야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